윤리강령

(주)넷케이티아이는 Total IT 전문기업으로
고품질 서비스의 제공을 통하여 고객와 상생하며 발전해왔습니다

이에 우리는 긍지와 보람을 갖고 (주)넷케이티아이의 경영이념인 ‘행동하는 경영’, ‘사람 중심의 경영’, ‘신뢰받는 경영’ ,’미래를 향한 경영’을 바탕으로 직원의 행복, 고객의 성공, 협력사와의 공존공영을 위하여 노력하며 공정거래질서의 확립과 사회적 책임 완수를 통해 사회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건전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이 핵심임을 인식하고,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합니다.

제1장 총칙

이 윤리강령은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기준을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주)넷케이티아이에 속한 모든 임직원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2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

2.1 직원 존중

직원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갖고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하며 직원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일에 대한 긍지와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2.2 공정한 대우

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평등한 기회를 부여하며 능력과 업적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2.3 창의성 촉진

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인재를 육성하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규범의 토대 위에서 독창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촉진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제3장 임직원의 기본 윤리

3.1 윤리적 가치관

조직 구성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3.2 사명완수와 자기계발

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법규와 회사 규정을 준수하는 등 정당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사명을 완수하여야 하며 국제화, 개방화 시대에 맞추어 전문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제4장 고객에 대한 윤리

4.1 고객존중과 가치제공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존중하며 수준 높은 품질의 IT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는 참된 가치를 제공한다.

4.2 고객성공 추구

공동의 가치와 윤리적 토대 위에 미래의 비전을 공유하고 고객에게 가장 이익이 되는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성공을 함께 나누는 기업풍토를 조성한다.

4.3 고객 정보 보호

고객의 재산과 정보를 회사 소유와 동일하게 보호하고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고객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정직하게 공개한다.

제5장 협력업체에 대한 윤리

5.1 공평한 기회

협력업체 등록 및 선정에 있어 모든 업체에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합리적인 방법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5.2 공정한 거래절차

모든 거래에 있어 거래 조건 및 절차에 대해 협력업체와 충분히 사전 협의하고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는다.

5.3 상호발전 추구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거래상의 상호 책임을 완수하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기적으로 협력업체가 경쟁력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고, 혁신을 통해 창출되는 수익을 상호 공유한다.

제6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6.1 사회적 책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증대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 또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정당한 요구를 겸허히 수용하여 사회와 공동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6.2 법규준수

국가발전의 주체임과 동시에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서 사업활동을 영위하는 해당 국가나 지역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상거래 관습 및 문화를 존중한다.

6.3 환경경영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친환경적인 기술개발과 사업활동을 수행하고 자원절약, 환경보호 등 저탄소 녹색성장 활동을 통한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선다.

제7장 부칙

<2012. 01. 01> 이 강령은 201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한다.